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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3년 국보건업으로 출발한 국보디자인은 No.1 인테리어 기업,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고유한 문화를 이해하고 그 문화에 맞는 공간을 디자인하며, 문화와 사람이 만나고, 시간의 흐름이 교차하며, 100년 이상의 가치를 축적하는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삶에 꼭 필요한 건축 산업을 전개해나가며 차별화된 디자인 혁신으로 세상이 원하는 첨단 미래공간의 꿈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은 다년간 쌓아 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테리어디자인산업의 외길을 걸어오며, 한 해에도 수십수백의 인테리어디자인회사가 생겼다가 없어지는 업계현실속에서도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는데, 이는 창업이래 지금까지 수익성위주로 기업을 운영한 결과였습니다.

 

반면, 이런 수익성 위주의 기업운영은 기업 업력에 비해 매출늘리기에 전력을 다한 경쟁사들과 도급순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IMF를 겪으며 메이져급 업체가 부도가 나는등의 원인으로 공사 발주자들이 발주심사항목에서 회사 재정건실도 항목의 비중을 높였고 그로 인해 매출이 급상승하며 동업계 경쟁사들 중에서 높은 시장점유율(도급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8년동안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국보건업을 시작으로 국내 1위 인테리어 회사로 성장하기까지 국보디자인은 대한민국의 척박한 인테리어 산업에 하나하나 기초를 다지고 그 가능성을 열어왔습니다. 그 성과로 1998년 KSA9001을 획득하며 품질경영을 인정 받았고, 수많은 고객들은 감사패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2012년부터 9년 연속 시공능력 평가액 1위/6,411개사 중(대한전문건설협회)를 달성하며 인테리어 대표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다졌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프로젝트마다 기대 그 이상을 보여주며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온 국보디자인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변함 없이 연구하고있습니다.

 

국보디자인은 크게 10년 사후관리와 실패박물관 운영 두 가지 전략을 세우고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만족하더라도 엄격하게 품질을 검수하고 10년 사후관리를 원칙으로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대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자를 일으킨 시공에 대해서는 하자를 해결한 시공 방법을 실패박물관에 재현함으로써 하자 없는 시공 방법의 노하우를 차근차근 쌓아가고 있습니다. 투명하면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다양한 실패를 극복한 노하우로 품질만족,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불편 Zero를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은 가구의 디자인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가구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88년 설립한 가구공장은 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고품질 가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가구공장에서 2~3개의 샘플을 제작하고 고객에게 확인 받기 전에 다시 해체하고 조립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철저하게 검수해 완성도를 높입니다.

 

국보디자인의 작업 현장은 일반적인 인테리어 현장과는 조금 다릅니다. 현장 제작을 최소화하고 공장에서 제작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조립시공방식을 채택하기 때문에 현장의 소음과 분진 최소화는 물론 현장제작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자재낭비 최소화, 작업시간 최소화와 최상의 마감상태까지, 인테리어 시공에 관한 고객의 요구를 혁신적으로 실현하는 가장 앞선 시공방식을 통해 가구들이 탁월한 디자인은 물론 탄탄한 안정감까지 갖춘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주가전망

 

국보디자인 배당수익률은 1.67% 1주당 300원(2019년 기준)입니다. 사람이 거주하는 모든 공간의 소요되는 기능과 쾌적성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실내인테리어 시장은 급 성장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제산업 발전과 문회의식 향상으로 공간에 대한 디자인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실내건축이 자산가치를 증가시키고 경쟁력과 매출향상에 필수적인 요소 중에 하나라는 것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신축으로 인한 공간 신설의 요구가 증가하고 이와 더불어 노후화되거나 용도변경, 증축, 리뉴얼 등으로 인한 리모델링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업은 국민소득증대에 따른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바 실내인테리어의 고급화 욕구 등으로 앞으로도 그 기존시장은 기초 건설업의 양적성장의 순화와는 상관없이 완만한 성장이 지 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21세기 가장 유망한 신건설시장으로서 주목 받고 있는 분야인 리모델링(REMODELING) 시장의 성장으로 인테리어디자인 산업은 이미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이는 동 업계의 제2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인테리어디자인 산업은 국민소득의 증대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아져있는 상황이며, 그 범위도 단순한 주거 인테리어에서 사무환경 개선, 환경디자인, 공간 컨설팅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고, 새로운 시장인 실버타운, 레져타운, 훼미리레스토랑등의 필수조건으로서의 그 사업의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60년대 이후 도시화 및 산업화의 진전에 따라 주거용, 업무용 및 공업용 건축물의 재고가 축적되면서 전체 재고 건축물의 25%내외가 지은지 15∼24년 이상 된 건물로서 이들 건물들은 개보수에 해당되는 리모델링 사이클에 진입하여 건설수요의 구조변화를 암시하고 있으며, 특히 정부도 무분별한 재건축을 막고 대신 리모델링으로 유도하기위해 아파트 재건축 허용기준을 연장하고 건폐율, 용적율, 높이 제한등 리모델링을 제약하는 건축기준을 완화하여 리모델링은 높은 성장률과 함께 21세기 건설시장을 주도해 나갈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하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해외 시장은 성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시장을 대체할 신시장으로, 현재 베트남, 인도, 러시아에서 공사를 수주하여 진행중이며 향후 더욱 더 다양한 해외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국보디자인과 더인벤션랩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더인벤션랩은 2018년부터 자체 브랜드인 라이징엑스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초기 스타트업의 현지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은 위워크, 헤이그라운드 등 공유오피스, 하노이 롯데센터를 비롯한 국내 및 베트남 공간 디자인, 인테리어 시공을 맡은 설계전문가 그룹입니다.

 

국보디자인은 베트남 호치민에 100% 현지 자회사인 국보비나를 설립하고 이후 베트남 스타트업을 인수해 인테리어 O2O 중개 플랫폼 호비엔을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 투자, 사업 개발에 본격 착수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공간에 머물며 스스로 소비문화를 즐기는 홈루덴스가 부상하면서 공간에 새로운 기술과 라이프스타일 서비스가 결합하는 현상에 주목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공간에서 머무르면서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경험하려는 욕구가 폭증할 것이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공간전문가 그룹인 국보디자인, 국보비나와 함께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진출을 원하는 국내 초기 스타트업 팀을 발굴하는데  적극적인 사업협력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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