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원격진료 관련주] 인바디 주가전망 실적 및 배당금

2021. 1. 22. 23:55
728x170

 

 

인바디는 체성분검사 = 인바디검사로 불리며 세계 1위이자 체성분분석의 표준으로 신뢰 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1996년 회사 설립 이후 체성분 분석 관련 제품의 개발 및 다양화에 주력해 왔습니다. 원활한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직판 및 국내외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하여 미국 법인, 멕시코법인, 일본 법인, 중국 법인, 말레이시아 법인, 인도 법인 및 네덜란드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성분 분석기는 우리 몸에서 근육량, 체지방, 단백질, 무기질,골격 등이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 지를 인체에 전기를 통해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인바디는 체성분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이 없던 시대에 정밀도와 재현도가 보장되는 체성분분석 기술로 처음 인바디를 선보였습니다. 

 

경쟁사들이 따라올수 없는 인바디의 핵심 기술력은 체성분 분석기의 정확도 입니다. 실제 98%에 달하는 인바디의 분석 정확도는 기껏해야 94%에 그치는 경쟁사 제품들을 압도합니다. 특히 경쟁사들은 인바디 제품을 기준삼아 각자의 제품 정확도를 공개할 정도로 이 분야에서는 세계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바디는 사업 초기부터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에 더 큰 성장 기회가 있다고 판단하고 일본, 미국, 중국 등에 현지법인을 세워 직접 공략했습니다. 처음부터 체성분 분석기=인바디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며 굳혀온 브랜드 전략도 인바디가 세계1등으로 등극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일관된 브랜드 전략으로 이제 세계 체성분 분석기 시장은 인바디와 인바디 아닌 것 두 종류로 분류되고 있을 정도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였습니다.

 

인바디는 메디컬, 영양, 피트니스, 재활 등 각 전문 분야의 기능적 필수품에서 전문성을 상징하는 제품으로 전환을 매끄럽게 이어갔습니다. 이미 산업은 인바디와 인바디가 아닌 것으로 나뉘었고 나아가 시장을 확장하며 집에서, 손목에서, 언제 어디서나 인바디결과를 관리 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즉, 인바디는 기술력에 대한 기본기를 견고하게 다지는 동시에 체성분분석으로 활용 가능한 무궁무진한 시장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산업에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인바디는 2000년 코스닥에 상장했고 연평균 27%의 매출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체성분분석기는 병원이나 피트니스 센터, 집이나 손목에서도 볼 수 있는 흔한 제품이 되었지만, 그 대명사 격인 인바디의 브랜드 위상은 여전히 독보적입니다. 인바디는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체성분분석기로서의 역할과 함께 각 분야의 전문적인 곳에서 신뢰의 상징으로 역할 하고 있습니다.

 

해외도 마찬가지입니다. 2017년 매출의 약 80%가 수출입니다. 미국, 일본, 유럽(네덜란드), 중국, 인도, 아시아(말레이시아)에 해외 현지 법인이 있으며 90여 개국의 파트너, 110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더불어 인바디를 이용한 연구 활동이 증가하면서 연간 수백 편의 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체성분분석 대표 방법으로 미국 및 해외 대학 교과서에 게재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인바디는 우리가 잘 하는 것에 집중하여 새로운 지표를 만들어내고, 시장을 찾아내고, 고객을 만들어내어 정적인 성공보다 지속적인 성장에 목표를 두고 향후 100년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인바디 주가전망

 

 

인바디 배당수익률은 0.77% 1주당 140원 (2019년 기준)입니다. 인바디는는 체성분분석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전자의료기기 사업분야에 지속해서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특히 홈네트워크 시스템, U-헬스케어 시스템의 도입이 가시화됨에 따라 관련 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체성분분석기 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하여 할부 판매 및 렌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일시적 구매 자금 부담을 덜 수 있기에 구매력이 향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가정용 인바디(인바디다이얼), 웨어러블 인바디(인바디밴드 및 인바디밴드2), 초음파 신장계(인키즈), 가정용 혈압계(BP170) 등의 B2C 제품 판매 강화를 위한 여러 업체들(온라인 및 오프라인)과의 판매 협약을 체결하였고,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이에 대한 매출 증대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바디는 최근 높은 수요도를 보이고 있는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발전시켜 편리한 서비스가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으로 쏘시오리빙과 업무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쏘시오리빙은 공동주택 내 주거서비스를 전문 제공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운영과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 강좌 등의 O2O(온오프라인 연계)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쏘시오리빙은 최근 아파트뿐 아니라 르피에드 인 강남, 송도 스테이에디션, 해운대 패러그라프 등 생활형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한 고급 주거 컨시어지 기반 주거 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MOU 체결로 두 회사는 공동주택 입주민용 건강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서비스와 솔루션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 연동, 입주민 개인 건강기록부 제공을 위한 서비스 체계 및 사후 관리 체계 구축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바디는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사업에 지정되었습니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거나 기존 제품들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진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을 육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도입한 인증제도 입니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정부지원 사업 우대와 함께 조세 특례, 임상시험 및 기술지원, 각종 부담금 면제 혜택 등이 부여됩니다. 기존 체성분 분석 및 관리를 통해 건강, 다이어트 산업 등에서 널리 활용되었던 인바디는 고주파수 활용 및 실증 임상 강화로 중증 환자 치료 및 수명 연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세포 건강 진단기기로까지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 받았습니다.

 

인바디는 세포 기능과 세포 수를 정밀하게 측정해 세포 건강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기, BWA 2.0(Body Water Analyzer)을 출시하며 메디컬 시장에 새로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BWA 2.0은 세포 기능 및 세포 수 확인을 통한 세포 건강 기능 평가, 세계 최초 3M 고주파수를 추가한 세포내·외수분비의 정확한 측정으로 부종 및 순환 상태 확인, 빅데이터 기반으로 동일 연령대 평균값과 상대 비교한 Z-Score를 제공해 체계적 정밀 비만 진단이 가능합니다.

 

BWA 2.0의 세포 기능 검사는 세포의 다양한 지표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세포 전용 결과지를 제공해 세포외 수분비(TBW/ECW)와 위상각(Phase Angle)으로 세포 영양 상태를 평가하는 동시에 체세포량(BCM)과 근육량(SMM)을 통해 세포 수를 정량적으로 확인하는 등 세포 활성도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합니다.

 

생명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단위인 세포 영양 상태를 평가하는만큼 필수 기본 검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세포 건강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영양, 면역 치료 등 전 의료 분야에서 활발하게 시행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하는 동시에 이를 통한 체계적이고 정밀한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바디는 BWA 2.0 출시와 함께 BWA 검사를 통한 세포 영양 상태의 정밀 진단을 중심으로 치료 계획 설정과 주요 치료 처방, 치료 효과 전후 평가 등 전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바디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과 수출 중심의 시장 개척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BIA 분야 세계 최고 기업으로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런 노력과 결실을 바탕으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정부 지원을 통해 점차 증가하는 바이오 헬스 분야 시장 수요에 부응하고 의료기기 산업 시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길 기대해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