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주식의 6가지 타입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어떤 시기에 어떤 주식을 담아야할지 고민해 보세요. 성장주 시기에 가치주(경기방어주)를 들고 있으면 배아픕니다. 포트폴리오 구성할 때도 한 번 고민해 보세요.

 

블루칩

카지노에서 화이트, 레드, 블루칩 중에 가장 비싼게 블루칩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이익을 달내고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진 대형우량주를 얘기합니다. 참고로 옐로우칩은 블루보다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튼튼하고 실적이 좋은 주식을 얘기합니다. 전 무거운 블루칩보다 적당한 옐로우칩을 더 좋게 봅니다. 수익성이 좋거든요.

 

배당주

설명할 필요없이 성장은 조금 부족하지만 배당을 듬뿍주는 주식입니다. 전 배당이 낮더라도 약간의 성장이 기반이되는 배당성장주를 선호합니다.

 

경기방어주

시장상황에 덜 민감한 경기방어주입니다. 다른말로 경기둔감주. 경기와 상관없이 삶에 필수적인 유틸리티(전력.가스.철도), 통신서비스, 식음료 등의 필수소비재 등입니다. 올해는 경기방어주인 식품 주식들이 수출 증가로 성장주 같은 느낌이 되었습니다.

 

성장주

돌격 앞으로 하는 성장주입니다. 미래에 점점 매출과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는 종목입니다. BBIG가 대표적이겠죠.

 

시크리컬

경기방어주와 반대편에 있는 경기민감주입니다. 철강. 조선. 반도체. 석유화학 등 수출주도형 산업 체계를 가진 우리나라 주력 산업입니다.

 

동전주

잡주라고 보면됩니다. 여기서 더 나가면 시쳇말로 개잡주도 있습니다. 사지 마세요. 좋은 주식은 많은데 굳이 살필요 없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