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뷰웍스는  의료영상 처리장비, 영상 센서 및 정밀 광학 신호 처리장치, 광학기기 설계분야를 선도하는 개발업체로서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투시기 및 조영촬영장치를 위한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는 이미징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보다의 View와 일하다의 Works를 결합하여 만든 사명은 최고의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뷰웍스는 지난 20여 년 동안 의료 영상 처리, 광학 신호 처리, 이미지 센서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기술을 연구, 개발해왔습니다. 세계 최초 AED(Automatic Exposure Detection) 기술 상용화에 성공하고, 하이브리드 TDI(Time Delayed Integration) 센서를 개발하는 등 뷰웍스는 차별화된 기술 리더십으로 디지털 디텍터, 산업용 카메라, 바이오 영상 시스템에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영상 전문 기업으로의 입지를 확보하였습니다.

 

의료용이미징솔루션은 최적화된 고품질의 진단영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와 조작이 편리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배기업은 혁신적이고 다양한 신호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산업용이미징솔루션은 산업 자동화 분야 및 정밀 검사, 항공용 촬영, 보안, 과학 및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엑스레이 영상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엑스레이 디텍터와 영상 처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엑스레이 디텍터는 인체 등을 통과한 엑스레이를 감지하여 이를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뷰웍스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뛰어난 영상 처리 기술이 적용된 뷰어 프로그램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엑스레이 디텍터 제조 업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뷰웍스는 업계 최고의 광학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초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를 개발합니다. 산업용 카메라는 산업 자동화의 핵심 분야인 머신비전에서 ‘눈’을 담당하는 부품으로, 검사 대상의 품질 관리와 안정화를 위해 더 빠른 속도로 더 높은 해상도를 촬영할 수 있도록 카메라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영상 분야는 세계 최고의 광학 기술과 영상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 영상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비보 영상 시스템은 바이오 영상 시스템 중 하나로, 전임상용 소동물 이미징 장비 입니다. 인비보 영상 시스템은 실험용 동물의 생체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을 연구하거나 생체의 약리학적 반응을 연구할 때 사용됩니다.

 

뷰웍스 주가전망

 

 

뷰웍스의 시가총액은 3,041억원이며 배당수익률은 1.32%(2019년 기준)이다.  최근 제조 및 연구시설인 화성 사업장의 오픈식을 가졌다. 뷰웍스의 화성 사업장은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총 연면적은 8333㎡(약 2525평)이며 약 350억원이 투입돼 건립됐다. 뷰웍스가 1999년 창립한 이래 최대 규모의 투자다.

 

화성 사업장을 통해 생산능력을 2배 이상 늘릴 수 있게 됐으며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생산제품의 오염 방지를 위한 크린룸 설비를 구축하고 생산라인 자동화를 통해 제품의 정밀화, 미세화, 고품질화, 고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크린룸은 공중의 미립자, 공기의 온·습도, 실내 압력 등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시설이다. 크린룸의 면적은 2821㎡(약 854평) 규모로 설계해 첨단 생산설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엑스레이 디텍터 수요 확대 및 수주 증가와 함께 NDT(비파괴검사), 동영상 엑스레이 디텍터 분야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주문이 쇄도해 새로운 생산시설의 가동을 기다렸다. 

 

최근 3년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NDT(비파괴검사), 동영상 엑스레이 디텍터 분야의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차세대 방사선 암치료 기기용 디텍터 등 현재 개발 중인 신제품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뷰웍스가 세계 최초 독자기술로 개발한 TDI 라인 스캔 카메라(이하 TDI 카메라)가 2020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선정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7년 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 대상이다.

이번에 선정된 TDI(Time Delayed and integration) 카메라 VTDI 시리즈는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검사장비, 인공위성 및 항공촬영 등에 사용되는 기술집약 제품으로 3.5㎛, 5㎛, 7㎛, 14㎛의 다양한 화소 사이즈와 최고 23k 해상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TDI 센서 기술을 적용해 초당 30만회의 고품질 이미지 촬영도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TDI 센서는 CCD(Charge Coupled Device)와 CMOS(Complementary Metal Oxide Semiconductor) 센서의 장점을 결합해 노이즈 절감과 높은 신호 전송속도를 확보한 뷰웍스의 독자기술이다. 뷰웍스는 지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세계일류기술센터(WATC) 과제로 TDI 카메라의 핵심부품인 하이브리드 TDI 센서를 개발했다. 이어 VTDI 시리즈를 출시해 해외 소수업체 중심의 독과점 시장을 허물었다.


TDI 카메라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앞으로도 이미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넘버원을 목표로 세계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갖추길 기대해 본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