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던 저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네요
저희는 지난 2/12일 저희는 수덕사에 다녀오는 길에 세종시 소재 스X벅스를 방문하여 텀블러 및 음료를 구매하였고 텀블러를 먼저 수령하였습니다.
그 후 진동벨을 받아 들고 2층으로 올라가 음료가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진동벨이 울리고 제 동생이 음료를 가지러 내려갔다가 올라오는데
저희가 구매하지 않은 , 외관상으로 보았을 때 머그컵 종류로 보이는 컵이 두개 든 쇼핑백을 함께 들고 왔습니다.
여태껏 스X벅스에서 이런 일이 없었기에 이게 무엇이냐고 물어보았습니다.
동생이 음료를 픽업하러 가서 직원이 구매하지 않은 쇼핑백을 건네주기에 잘못 부른게 아닌가 하며 가지고 있는 영수증의 번호가 맞냐고 직원에게 되묻자 맞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동생이 텀블러만 구매했다고 하니 이것도 가져가시라고 여러번 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가족은 이미 저희는 텀블러를 수령해 음료를 기다리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혹시 텀블러를 구매하면 머그컵을 주는 행사중인지, 이벤트성인지 긴가민가 하였습니다.
또 동생이 여러 번 되물었는데도 줬다고 하니 아무 생각 없이 컵과 텀블러를 집에 들고와 포장도 뜯지 않고 그대로 놔두고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어머니께서 저에게 전화가 와서 형사가 절도건으로 인해 경찰에 출석해야된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전해왔습니다.
바로 위에서 말한 그 컵을 저희가 절도했다고 신고가 들어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의 일을 기억해낸 저희 가족은 당황스러울 뿐이었습니다.
경찰에서는 그 물건을 받은 제 동생이 직접 진술을 하러 출석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납득이 가지를 않았습니다. 분명 여러 번 되물었고 가져가라고 한 사람은 스X벅스 직원이었기에 이게 어떻게 절도죄로 고발이 되는지 의아했습니다.
스X벅스 고객센터, 경찰서에 차례로 전화하고
이후 그 지점에 아버지께서 전화하여 신고했다는 당사자인 점장과 통화했습니다.
점장은 신고한 당사자가 맞냐는 물음에 맞다고 했고 제 아버지가 위에 말한 상황을 쭉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씨씨티비 확인했냐, 누가 그 쇼핑백을 건네주었냐고 묻자 점장은 웃으며 '가져가셨잖아요' 라고 하더군요.
점장은 처음에는 저희가 일방적으로 가져갔다고 주장하다가 후에는 텀블러인줄 알고 잘못 내어드린걸 저희가 가져갔다고 했습니다. 고객님께서 잘못 가져갔다는 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였고 ,그리하여 저희가 다시 그 컵을 가져오길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저희는 이미 텀블러를 먼저 수령하였던 상황이었고, 음료를 픽업하러 가서는 분명 부른 번호가 맞냐고 되물어봤고 텀블러만 샀다고 말했는데도 계속 가져가라하기에 가져왔는데 절도로 신고당하다니요..
저희가 진열대에서 가져간 것도 아니고 이미 직원에 의해 포장이 되어있던 상품인데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가져가라고 한 직원 대신 저희를 도둑취급한 것 같아 기분이 나빴습니다.
스X벅스에서는 저희의 개인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경찰에 저희를 절도건으로 신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연락을 받게 되면 기분 좋을 사람이 있을까요?
점장과 통화한 후 한참 지나 다시 형사가 전화가 와서 해당 지점에서 저희와 통화하고 싶다기에 저녁 7시 경 다시 통화를 했습니다.
매니저분이시길래 다시 또 상황설명을 하고 이야기를 나누자 점장과 마찬가지로 저희가 연락처를 알 수 없어 신고하는 방법을 택했다고 했습니다.
또 대응방식에 있어 잘못된 점 사과드린다고도 하셨어요. 그런데 저희에게 글 올리셨냐 글 보고 전화드린다고 하시던데 고객센터에서 그 지점에 연락이 갔는지,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진정성 있는 사과로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신고한 날짜도 여쭈어봤는데 대답도 안해주셨고요.
저희는 2/12에 방문했던 일을 3/31일인 지금에서야 절도죄로 고발당했다고 연락받은 점도 의아하고, 대형 프랜차이즈 지점에서 이런 일을 겪게 되어 당혹스럽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 전화했던 내용들 다 녹음본으로 가지고 있고, 영수증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컵 2개는 내가 돈내고 내가 산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포장된 그대로 다시 돌려드릴 예정입니다. 저희 물건이 아니니까요.
절대로 저희는 절도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가족 4명은 절도범이 아닙니다.
스타벅스 측은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형사 고소 사실을 인정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픽업할 때 고객과 직원 간 커뮤케이션 과정에서 오해가 생겨 발생한 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현재 고객과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의 소통 과정에서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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