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한번 입는건데 500만원은 좀 쎄다

내가 미혼이라 그러는데

그런 가격들은 미리 물어볼수는 없는거야?!

 

 

드레스 골라보고 계약할 때 돈 주잖아

근데 또 피팅비라는 걸 줘?

일종의 팁 같은거야?

진짜 드레스 업체들 너무 쓰레기다 이렇게 보니까

세상에는 등쳐먹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진짜

 

 

드레스 고르자 "추가금 200만 원"…'을'이 된 예비신부

[앵커] 결혼 문화 때문에 결혼하기 싫다는 분들, 많죠. 웨딩드레스만 해도 가격이 공개돼 있지 않아 추가금만 수백만 원이 붙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렇게 큰 돈을 내는데도, 드레스를 직접

n.news.naver.com

 

 

"일생일대 한 번" 이라는 점 때문에 여자들이 많이 중시하고 남자들도 여기엔 꽤 너그러운 편

 

 ---

 

올 2월에 피팅 하고왔는데 웨딩드레스 피팅이 그냥 옷입어보는게 아니고 도우미 두명이 와서 한명은 가슴올려주고 갈비 밀어주고 한명은 허리 쥐어짜서 뒤에서 코르셋 조여줌ㅋㅋ 1피팅에 네벌인가 입어보는데 그냥 뭐 그정돈 낼 수 있는? 정도 같음

근데 하루 대여료가 500은 좀 그런거 같음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포함해서 거의 500이상 안하는데 기사가 과장일수도 

 

---

왜곡 과장 같은데..

드레스 비만 500이면 뭐 명품 디자이너 드레스 정도되야 할거 같은데 ㅋㅋ

일반적으로 스드메 합쳐서 300이 대중적인 건데..

 

 ---

 

이번에 오월에 결혼하는 입장으로 써봄

결혼식장 대여하러가서 결제하는데 스드메 알아보셧냐 해서 ㄴㄴ 했더니 저희 식장에 패키지로 230만원하는게 있다함 1년 남은 상태에서 예약들어간거라 난 결혼박람회를 가서 알아볼 생각이었으나 시어머님이 여러사람 귀찮게 하지말래서 계약함..

 

촬영드레스 3벌 턱시도1벌/ 본식 드레스1벌 턱시도1벌

메이크업 촬영때 1번 본식에 1번

사진앨범(사진20장) 식전영상 모바일청첩장 식장테이블에 설치하는 무료액자6개

 

대충이렇게 들어가는건데 본식은 아직 오월이라 뭐라 못하는데

일단 드레스부터 말하자면 드레스 베이직 수입 블랙라벨 일케있음 ㅋㅋ

베이직은 개병신같은거밖에ㅜ없다고 생각하면 되고 수입부터 볼만한데 드레스 샵측에서 원래 베이직은 돈 안받고 수입은 20 블랙라벨은 30만원 뭐 그런데 계약하셧으니까 어쩔수없이 수입세개든 블랙라벨세개든 30만원에 퉁쳐준다함 ㅋㅋ

 

메이크업도 촬영용으로 메이크업하는데 여자들 머리 안붙이는 사람 없다 생각하면되는데 이샵의 경우 반납도 안되고 15내고 걍 붙임머리 가져가라함 ㅋㅋ 염색한 머리면 색달라서 본식때 못쓸수도 있는데

 

글고 촬영 ㅋㅋ 촬영이진짜 아 ㅋㅋ

사진촬영끝내고 정신없는 와중에 계약서하나를 줌 ㅋㅋ 패키지 보여주면서 뭐할거냐거 스드매 계약할때 한거랑 다른거라면서 원본이랑 수정본 유에스비는 별도 구입이라 44만원 내라함

그러고 일주일 있다가 앨범에들어갈 54장인가 픽하고 테이블에 세우는 액자두개 4x5 5x6인가 그거 각각두개 집에 걸 큰 액자하나해서 130만원 추가

너무 비싸서 20장이랑 탁자에 올라가는 6장 무료사진있지 않냐 했더니 ㅋㅋ 앨범 20장 이게 앞뒤로 장이 아니라 한면으로 치는거엿던거임 

 

본계약금 230

추가비용 130 44 15 30

미친거아이가?

 

---

 

피팅비는 일반적으로 3~4벌 갈아입게 해주고 5만원정도 냄 (한 2시간정도? 수고비+시급으로 쳐도 납득되는 비용임)

해당 샵 선택하면 그만큼은 빼줌. 근데 해당 샵으로 선택안하면 줘야됨.

 

일반적으로 맘에드는 드레스 고르면 이거 얼마 추가가된다고 미리 고지해줌.

그냥 저기 드레스샵이 미리 말안해줘서 양아치짓 한거임 (일반적인 사례는 아님)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