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이유가 좀 골때리긴함.

한국에 코카콜라 제조,유통업체가 

LG생건 한곳 뿐이라 그런거임

 

 

 

 

 

 

 

뭔 개소리냐고?

원래 코카콜라는 각국에 원액을 파는 식으로 나가고

이제 각 보틀러 업체들이 

그걸 라이센스 생산하는식으로 운영함

각 세계 지점들 이라는 회사에서 원액을 수입하고 

그걸 이제 각 공장에 라이센스 판매 하는거지

코카콜라가 공장을 다 관리하는 시스템이 아님 

한국에서도 두산을 비롯한 

각 지역 업체들이 콜라를 라이센스 생산했었음

그런데 지금 한국에서는 LG생건만 코카콜라를 독점 생산,판매함

 

이게 이해가 안되지?

솔직히 나도 쓰면서 이게 뭔 개소린가 싶긴한데

일본의 예를 들어서 해줄게

일본을 예로 들자면

각 코카콜라 보틀러 업체가 존나게 많았고

큰 계파로는 관동, 관서 나눠서

코카콜라 이스트, 코카콜라 웨스트 

이렇게 나눠졌었음

뭐 지역별로 판매 구분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까딱하면 더 싼 회사한테 시장이 뻇기는 형태임

그러다 보니까 콜라 가격을 함부러 못올림ㅋㅋㅋㅋ

비싸면 걍 옆공장꺼 사오는게 훨씬쌈

그 코카콜라 병입업체들이 코카콜라 소유냐고?

아닠ㅋㅋㅋ 각 지역기업들 소유임 ㅋㅋㅋㅋ

일본도 어느정도 통합되고 정리가 됬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병입업체는 4개 정도 남아있음

그런데다가 아직 내부 정리가 안되서 서로끼리 

박터지게 경쟁하고 그러는 중이고

 

그 사이에서 박터지게 싸우고, 경쟁하니까

가격이 올라 갈 수가 없는거

 

그런데 한국은 코카콜라 보틀링 업체가 하나뿐인거

그게 LG 생건인거고

원래는 이곳저것 여러군데가 있었는데

다들 IMF때 뚜드려 맞고 비틀비틀 하다가 

한국코카콜라보틀링이라는 걸로 합병하게되고

자연스럽게 한국 코카콜라보틀링이 

원액 공급 독점을 받게됨

그런데 그 한국코카콜라보틀링을 LG가 꿀떡하심

즉 LG가 코카콜라 원액 독점 공급받고 

생산하고 유통함

 

 

 

 

 

그 결과 공장도매가 오르는거 봐라ㅋㅋㅋㅋ

LG 입장에서는 미쳤다고 가격을 내리냐 ㅋㅋㅋㅋ

존나 개꿀따리 사업권인데 

 

 

 

 

 

 

 

 

미국은 3리터에 2100원 임 ㅋㅋ

 

이마트 24에서 코카콜라 제로 할인중인데 마시면서 생각나서 올려봄 ... 

 

천원 할인해서 2700원이더라 .. ㅋㅋㅋㅋ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