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해외 문화 홍보원 2020 국가 이미지 조사 보고서

해외 문화 홍보원 2020 국가 이미지 조사 보고서



한국 관련 평소 접하는 분야 성별, 연령별

















관심있는 한국문화 콘텐츠 top10



관심있는 한국문화 콘텐츠 top5 국가별

 

 

한국 장유 연상 이미지





한국인에 대한 인식



한국에 대한 인식 - 국가별



대한민국 전반적 이미지 평가



분야별 호감도



분야별 이미지 속성평가



 



국가별 포지셔닝 Positioning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분야>

1위 현대문화

2위 경제

3위 안보

 

어린 세대일수록 현대문화에 대한 고인지자 비율이 높음

 


<한국 자유연상 이미지>
긍정 74.5%
보통 15.7%
부정 9.7%

<세부 분야별 인지도>
한국음식 50.4%
K-POP 49.1%
한국영화 44.4%
IT제품 37.1%
한국전쟁 36.3%
드라마 35.7%
뷰티 35.6%
패션 33.5%
자동차 32.1%

 


<관심있는 한국 문화 콘텐츠>
한식 61.5%
영화 50.1%
현대음악 45.4%
드라마 39.6%
스포츠 35.2%
K뷰티 33.7%
전통공예 32.1%
예능 29.2%
현대미술 24.5%
애니메이션 20.0

 


<연상 인물 TOP10>

1위 문재인 12.5%
2위 방탄소년단 6.6%
3위 이민호 5.2%
4위 블랙핑크 4.5%
5위 싸이 3.3%
6위 손흥민 3.3%
7위 박근혜 3.2%
8위 송혜교 2.5%
9위 박지성 2.1%
10위 김연아 1.9%

 

 

 

2020년 국가이미지 조사 보고서

 

www.kocis.go.k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