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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넥쏘를 구입한 소비자.
2주만에 갑자기 거북이 모양 경고등이 떴습니다.
이 경고등이 뜨면 2~3Km밖에 달릴 수 없고, 출력도 제한됩니다.


그런데 사흘 만에 문제 된 부품이 달라졌습니다.
둘 다 수소차의 핵심 부품입니다.
소비자는 원인부터 먼저 밝히라며, 부품 교체를 거부했습니다.
현대차는 진단장치를 달고 운행해보라고 했지만, 소비자는 거절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차 주인이 법에 따라 새차로 바꿔달라고 국토부에 민원을 넣자, 현대차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현대차는 "교체 대신 환불해주겠다. 대신 다시는 당신 명의로 현대차를 사지 못한다"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현대차는 "예외적인 조치였을 뿐, 블랙리스트 같은 건 없다"고 밝혔습니다.
넥쏘는 수소연료전지 핵심 부품 문제로 올해 4월 대규모 리콜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제보는 MBC] "환불해줄 테니 다시는 사지 마!"‥현대차 횡포? 블랙컨슈머?
구입 한 지 두 주 밖에 안된 차량이 고장이 나서 소비자와 현대차 사이에 분쟁이 벌어졌습니다. 문제가 된 차량은 수소차인 넥쏘인데요. 소비자는 현대차가 원인을 찾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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