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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의 성공을 바라보는 개발자들의 좌절
(엘든링을 요즘 게임 UX로 만든 짤)
※ 참고한 자료는 맨 마지막에
정확히는 UX(유저경험)을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엘든링의 UX를 비판했다고 함.
알다시피 프롬소프트의 게임은 정말 불친절한 걸로 유명함.
그리고 그 불편함을 엘든링이라는 오픈월드게임까지 가져와서 적용했는데 최고의 게임으로 찬사받고 있음.
이에 UX개발자들이 불평을 했는데 사실상 도저히 이해못하겠다는 자조적인 발언이라고 함.
자기들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접근할 수 있도록(사실상 판매량위해)
미니맵에 수많은 마커, 어디에서 점프하고 앉고를 가르쳐주며, 로딩화면에 툴팁, 게임메뉴에 난이도 변경도 만드는데
엘든링은 이 공식같은 UX를 싸그리 무시하면서도 최고의 판매량, 점수, 평가를 받고 있음.
어찌보면 나보다 글 못쓰는 작가놈이 나보다 크게 성공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빡친다는 거...ㅋㅋ
결국 엘든링의 성공은 다른 오픈월드 게임 UX디자이너들에게 큰 현타를 줬다고 함.
#101: Are you experienced
Ah, The Discourse. Always the toughest enemy in a Souls game.
hitpoints.substack.com
그리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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