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식탁서 청국장 밀어낸 낫토 매출 격차 7:3까지 벌어져

2021. 7. 4. 11:39
728x170

 

아침 대용등 건강식으로 인기 많음.

2017년 기준 낫토 시장 325억
2018년 기준 청국장 시장 93.5억

 

 

 

[인사이드 마켓] 한국 식탁서 청국장 밀어낸 '낫토'...시장 3배 컸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경기도 분당에 거주하는 주부 최지영 씨(42)는 마트에서 장 볼때 빼놓지 않는 것이 있다. 아침으로 챙겨먹는 '낫토'를 구입하는 것이다. 최 씨는 "처음엔 낫토가 낯설

www.foodtoday.or.kr

 

 

 

근데 대부분 국산임.
풀무원이 점유율 81%로 1위고
CJ, 종가집, 야쿠르트등에서도 내놓는 중

 

 

 

 

이 기사의 소스는 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서 2019년 내놓은 보고서를 해석한 것이고,

청국장 분류 안에 '낫토'가 속해있다고 함. 그래서 비교가 된 듯?

근데 또 'CJ 다담 뚝배기 청국장 찌개양념' 이런건 '소스류'라서 청국장 분류에 안들어가 있음

 

 

FIS 식품산업통계정보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 청국장 시장 [목  차]                                                                      청국장 시장 요약              

www.atfis.or.k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