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난리난 KT 인터넷 장애 먹통 사태 요약 정리

2021. 10. 25. 11:37
728x170

kt 인터넷 사고 원인 요약

 

 

 

 

KT 인터넷 유선·무선 먹통… 전국 네트워크 마비 

 

 

현재 전국적으로 KT 인터넷 / 통신망(스마트폰) 장애가 발생

 

KT 인터넷 폭파

 

 

KT인터넷 망 문제로 인한 KT를 비롯한 주요통신사의 인터넷 유선 및 무선 망이 먹통이 되는 사태가 발생함

 

KT는 아예 국내 사이트 자체가 안들어가지고

SKT, LG도 일부 안들어가지는중

 

 

25일 오전 11시 15분 경부터 마비됐던 인터넷이 복구돼 유무선 인터넷과 통화서비스, 음식점, 식당 등 포스기가 정상 작동되기 시작됐다.
kt에 따르면 전국 네트워크 마비로 일시적인 장애라고 설명했다.

30분간 접속장애를 겪었던 kt 유무선 인터넷이 복구됐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산업계 전반에 마비 현상이 나타났다. 증권사 관계자는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등이 먹통이 됐다는 민원 전화가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식당·상점 등 매장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다. 배달업계도 패닉에 빠졌다. 최대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은 이날 오전 11시50분까지도 SKT나 LG유플러스 휴대폰 이용자들도 이용할 수 없었다.

 

 

KT 유·무선 통신 장애 원인은 '디도스' 공격

KT는 이같은 장애가 디도스 공격 때문에 발생했다고 밝혔다.

KT 측은 "(장애 원인을) 파악하는 단계다"며 향후 원인을 파악하는 대로 복구 계획을 밝히겠다고 설명했다.

 

 

 

과기부 KT, 통신장애 디도스 공격 아냐…서비스 장애

 

KT 인터넷 마비 원인으로 DDoS 핑계대는게 ㄹㅇ 얼척없는 이유

KT의 국제망 백본망 스케일은 최소 2Tbps,

국제망 선로 용량만 20Tbps 이상임.

국내 유.무선망 대역폭은 그보다 훨씬 넓을것임.

 

 

ㄹㅇ 순수하게 디도스 공격만으로 대한민국 1위 통신사의 전국망이 마비된거라면, 이건 전세계적으로 유래가 없는 엄청난 특급수준의 초대형 공격이였을 것이고, 전세계에서 대서특필할 엄청난 사이버보안 이슈일것....

 

 

 

 

 

2021년 기준 "역대급 최고 수준" 의 DDoS 공격은

피크때 2.4Tbps 였음.

 

 

 

 

 

전세계 인터넷 통신 대역폭은 합산해서 평균내면 약 800Tbps (1초에 800테라비트) 정도 됨.

 

 

 

 

 

과기부도 KT가 "디도스 때문이다 레후" 발표한게 어이가 없었는지,

"디도스로 뻗은거 아님" 선언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KT주가 상황

 

KT 인터넷 터짐과 함께 주식도 개떡락중..

 

KT 주가

 

 

 

KT사태 원인제공자의 운명예측

 

 

블라인드 KT사태 원인제공자의 운명예측

 

 

 

 

KT 인터넷 터진게 심각한이유

 

 

공공기관, 군에서 쓰는 통신사가 KT임
공공기관이라고 퉁쳐서 이야기했긴 했는데

 

여기에 해당되는게 어디냐면

대형병원들임

 

세브란스도 KT회선 쓰고 아산병원도 KT쓰고있고 삼성병원도 KT 쓰고 있음

 

 

 

 

 

이런 상황인데 KT가 터졌네?

이번 사태로 달걀을 한 바구니에 두는 건 좀 위험하다 생각이 들었음

 

 

 

 

현재 회사가 KT 인터넷 쓰는 직장인들 심정

 

 



월루개꿀

 

 

 

이시각 제일 억울한 놈

 

KT장애로 억울하게 당한 물건 1순위

 

KT장애로 억울하게 당한 공유기

 

 

 

 

공유기

아무 죄 없는데 사람들이 공유기부터 조짐 ㅋㅋㅋㅋㅋ

괜히 쳐맞음

 

 

 

kt 장애로 제일 떨고있는 사람들 kt 상담원 근황

 

 

 

 

 

 

 

 

 

실시간 도게자 박는 KT 직원

 

실시간 도게자 박는 KT 직원

 

 

KT직원 근황

 

 

 

KT 사태 잇섭 근황

 

 

KT 사태 잇섭 근황

 

유튜브 꿀잼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 정신차리게 1주일만 멈췄으면 좋겠다

 

 

 

 

 

 

 

 

 

 

 

 

ㅋㅋㅋㅋ 정신이들어?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