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콜택시업계를 장악하는 방법

2021. 9. 17. 00:25
728x170

카카오가 콜택시업계를 장악하는 방법

 

1. 기존 콜택시 업계 수익 모델은

'택시기사 --(회비: 매달 3~5만원)-->콜택시 회사 <--(콜비: 천원)-- 손님'

 

 

2. 근데 카카오가 '카카오 T'를 만들면서 이 회비라는 것을 아예 없애버림.

 

 

3. '기존 서비스 받으면서 월 5만원씩 내기' vs '카톡이라는 희대의 치트키를 등에 업은 공짜 서비스 이용하기'

 

 

4. 당연히 기존에 있던 콜택시 회사들은 게임이 되지 않으므로 대부분 사업 철수.

 

 

5. 콜택시 점유율 80%쯤 먹은 카카오는 사실상 모든 택시의 배차권을 손에 쥔 셈.

 

 

6. 이제 택시 기사는 콜을 제대로 받으려면 월 10만원 가까이를 지불해야함.

 

 

7. 소비자들은 소비자대로 카카오 택시밖에 이용을 못하고, 카카오 택시중 가장 저렴한 '블루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 3000원의 호출비를 추가로 지급함.

 

※같은 거리의 카카오 택시를 부를때 블루는 1만원, 모범은 2만원, 블랙은 3만원 가까이 함.

 

 

8. 또 택시 기사는 가장 수요가 많은 블루 택시에 가입하기 위해 매출의 20%를 가맹비로 지급하게 됨.(6번~8번까지 설명이 본문짤에 해당)

 

 

 

 

카카오 택시호출 장난질

 

카카오택시 밤 10시 유료콜 아니면 택시 안잡힌다? 수상한 알고리즘

카카오택시 밤 10시 유료콜 아니면 택시 안잡힌다? 수상한 알고리즘

 

 

어제부터 밤에는 일반도 플러스도 안잡힘  (비지니스는 일반, 플러스 가격동일

블루는 기가막히게 잡힘 

 

 

블루호출하면 무조건 카카오택시로 오는데

일반호출하면 일반택시 섞여서 오더라

걍 타보니까 그랬다~ 이 말이야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