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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트레이더 조 김밥이 난리인데 사실 이건 한식 자체의 유행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 많음
4배 이상 차이 났던 한식-일식 키워드는 2021년 부터 역전
미국 내 떠오르는 한식 인기 특집 기사도 자주 나옴
미국 진출한 비비고는 몇년만에 만두 점유율 1위 함ㅋ
현재 세계 1위
기존에는 K-컬쳐 인기에 따라가는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K-FOOD 한식 자체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관련 매출도 크게 상승 중
이유는 크게 두가지인데 1) 채소 비율이 높아 건강한 이미지(+채식인들한테 어필) 2) 주요국 중 가장 늦게 알려짐(새롭다!)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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