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배민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사업모델

2022. 4. 17.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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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이 오는 28일 배달앱 플랫폼 최초로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 상품을 선보인다.

 

CPC란 노출횟수와 상관없이 클릭이 이뤄졌을 때 일정 금액을 부과하는 광고 방식으로, 네이버와 카카오, 쿠팡 등의 온라인 플랫폼들이 이 방식을 쓰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지난 18일 신규 광고 상품인 '우리가게클릭' 출시에 따라 '오픈리스트' 광고 및 바로 결제 서비스 이용 약관을 변경했다. 변경된 약관은 오는 28일부터 적용된다. 

 

‘우리가게클릭’은 배달의민족 내 개별 카테고리 및 별도 광고영역에서 가게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이 가게를 1회 클릭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업주에게 부과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인 광고 노출 영역 및 금액은 정해지지 않았다. 

 

가입 대상은 배달의민족 상단 노출 광고 상품인 ‘오픈리스트’를 이용하고 있는 업주다. 가입하면 배달의민족 내 개별 음식 카테고리 및 별도 광고영역에서 가게 광고를 별도로 할 수 있다. 

 
(중략)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우리가게클릭’은 본인 가게를 추가로 노출해 더 많은 주문과 매출 증대를 기대하는 업주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수시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업주들의 가게 노출도를 높여 가게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고자 도입한 것으로 수익성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단독] 배달의민족, 배달앱 최초 클릭광고 도입...28일부터 적용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배달의민족이 오는 28일 배달앱 플랫폼 최초로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 상품을 선보인다.CPC란 노출횟수와 상관없이 클릭이 이뤄졌을 때 일정 금액을 부과하는 광고 방식으로,

www.consumernews.co.kr

 

 

 

 

 

네이버 파워링크처럼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켜주고 클릭횟수에 따라 수수료를 차감해가는 시스템 도입

 

- 주문횟수랑 상관없이 이용자들이 클릭만 해도 배민으로 돈이 빨려가는 구조 -

 

안하고 싶어도 남들이 다 하면 내 가게만 노출이 안되므로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해야됨

그리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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